이용약관
1.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투데이즈카”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웹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제2조 (정의)
- "회사"란 “투데이즈카”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의 공급 및 용역이행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자동차 매매 및 중개관련 정보제공
- 이용자의 자동차 매매 및 중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및 보험관련 정보의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이미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시 성립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6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5월 19일
- 시행일자 : 2024년 5월 20일